던킨도너츠 제조과정 충격의 공장환경, 반죽에 노란 녹물과 곰팡이가 가득

 

던킨도너츠 제조과정 충격의 공장환경, 반죽에 노란 녹물과 곰팡이가 가득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

유명한 도넛 프랜차이즈인 던킨도너츠가 제조과정에서 충격적으로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던킨도너츠 안양공장의 도넛 제조시설을 찾아가 보니 환기장치에는 시꺼먼 기름때와 유증기, 산화철이 응결된 것으로 보이는 오염된 물방울이 맺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위치한 밀가루 반죽 위로 곳곳에 누런 물질이 떨어져 번져있었는데 식약처 직원, 식품 전문 변호사 등 전문가들은 이것을 녹물과 기름때가 떨어져 번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불규칙적으로 떨어진 모양이 누가 보더라도 위에서 낙하한 녹물과 기름때라는 것입니다.

던킨도너츠-제조공장-오염
던킨도너츠 제조공장 오염
던킨도너츠-제조공장-오염
던킨도너츠 제조공장 오염

정체를 알 수 없는 물질로 기계가 까맣게 오염돼 있고 장갑으로 훑어보면 장갑에 시꺼멓게 묻어 나옵니다.

"이게 색깔이 옅은 것도 있고 진한 것도 있는 걸 보면 시간에 따라서 변화된 것입니다. 아마 설비에 대한 세척이 오랜기간동안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던킨도너츠-제조공장-오염
던킨도너츠 제조공장 오염

 

또한 튀겨나온 도넛에 입혀지는 시립을 보관한 그릇 안쪽에서 검은 물질이 다량 묻어 나왔는데요. 식품공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고온의 시럽 주변은 미생물이 살기 좋은 환경이라며 이 물질은 곰팡이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던킨 도너츠 측은 곰팡이가 아니라 기름때일 뿐이라며 반박했습니다. 

던킨도너츠-제조공장-오염
던킨도너츠 제조공장 오염

던킨도너츠의 내부 위생 기준에 따르면 튀김기를 일주일에 한 번은 뜨거운 물과 약품으로 세척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제보자에 따르면 생산라인에서 내부 기준을 지키지 않고 중간관리자가 세척 없이 기름만 교체해 설비를 돌리게 지시했다며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내린 지시였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한편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SPC그룹 산하 비알코리아는 "우리는 환기 장치를 매일 청소하는데 누군가 의도적으로 청소를 안 해서 일어난 일 같다"며 기름통도 매주 한번씩 청소하고 사진도 촬영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던킨도너츠와 식품위생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는 글들을 남겼습니다.

11
던킨도너츠는 유통기한이 지난 커피 원두를 섞어서 팔다가 2012년 12월에 적발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위생 불량으로 적발되었네요.

dsa asd
"누군가 의도적으로 청소를 안한것" 
말이야 방구야 ㅋㅋㅋㅋㅋㅋ

Zy
던킨 먹지 않으니깐 상관없지만 그래도 던킨 하면 이름 있는 브랜드인데 충격이긴 하다 다른 유명한 곳들도 점검했으면..

Café人
41분 전
곰팡이도 최악이지만 기름때도 최악인데 설마 기름때가 더 낫다고 생각해서 말한건 아니겠지 ㄷㄷㄷ

HyoRim CHOI
SPC 파리바게뜨 쉑쉑버거 이런 계열사는 괜찮은 건지…. 비단 던킨만 그런 건 아닐 것 같다…

나이키
식품을 만드는 공장에서 누군가 의도적으로 청소를 안한다는게 말이 되는 소리라고 생각하고 해명을 하는 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SPC 웃긴 그룹이네

허접한채널
던킨 왜 안 망하고 아직 잘 있는지 궁금했는데.. 청소 안 하고 인건비 줄이니 유지가 가능

lee아름다운세상
역시  spc... 파리바게뜨, 베스킨 등등  도  확인해봐야겠다..

너구리
누군가 의도적의로 청소를 안 한 거라면 공장 감독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말이네요...

Ryan Kim
던킨에 위생위반 벌금 10억 받아서
제보자님께 포상해라
국민적 영웅이다

커피&도넛
국민청원을 냅시다!!
먹거리 기업이 장난을 칠 경우 1년간
영업정지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되는데....
이번에 걸린 던킨도너츠를 1년간 영업정지로
시범케이스로 하는것이 어떨지 생각합니다!!

정우
착한 제보 고맙습니다
어느 바보가 저게 하루 청소 안 한 걸로 믿을까요

김태영
누군가 일부로 청소 안했다는게
무슨 말인지 
그런거 관리하라고 관리자 및 품질부서가   있는 것인데  관리를 안 했다는 말 아닌가

레몬에이드
매일 청소하는데 청소를 안 했다니 뭔 개소리냐고 ㅋㅋㅋㅋㅋ

MOONSTER
와~~SPC 전체가 그럴 듯....

박민정
던킨의 하루는 24시간이 아닌 모양인데요. 하루를 청소 안 했는데 저 지경이면... 하루가 한 300일쯤 되는 모양.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