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리가이 후기, 게임판 트루먼쇼?

 

영화 프리가이 후기, 게임판 트루먼쇼?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 포스터


라이언 레이놀즈가 돌아왔다! 

영화 <프리가이>가 8월 11일 개봉했습니다.
그동안 엠바고라는 전략적 입막음에 당한게 많았지만 라이언 레이놀즈를 믿고 영화 <프리가이>를 관람했습니다.

그 결과는?

2021년에 본 영화중 베스트로 선정할만큼 재미있게 시청했습니다.

작년 2020년 12월 개봉예정이었던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영화 <프리가이>는 당시 유럽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유럽봉쇄에 돌입하며 개봉이 무산되었습니다. 유럽은 연말 개봉의 주요 거점지였기 때문이죠.
무기한 연기가 계속되었고 자사의 개봉 스케줄 조정에서 밀리면 '디즈니 플러스'로 직행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당시 '007 노 타임 투 다이', '블랙위도우', '듄' 등 2020년 개봉 예정이던 주요 텐트 폴 무비들이 봉쇄의 영향으로 줄줄이 개봉을 연기하였고, 언제나 개봉하나 기다리고 있던 <프리가이>가 2021년 8월 11일 드디어 개봉을 한 것입니다.
<프리가이>는 오리지널 각본의 영화로 시의성 높은 메시지를 많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영화 <프리 가이>

개봉 : 2021년 8월 11일
국가/장르 : 미국/액션,모험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숀 레비
출연진 : 라이언 레이놀즈(주연), 조디 코머, 타이카 와이티티, 릴렐 호워리, 조 키어리...

 

영화프리가이
금붕어와 인사하는 가이


'프리 시티'에 사는 은행원 가이(라이언 레이놀즈)는 매일 같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며 금붕어와 나누는 인사, 한결같은 비율의 한잔의 커피, 평범한 직장에 행복해 하는 정말 평범한(?) 사람입니다.

 

영화프리가이
프리시티의 일상


하지만 '프리 시티'는 뭔가 수상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평화로운 일상 속에서 총격전이 벌어지기 일쑤이고, 은행강도가 나타나 총을 난사하며 가이와 그의 동료를 내동댕이쳐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굉장히 수상한(?) 도시입니다.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의 한장면


하루하루 같은 일상을 반복하던 가이앞에 우연히 나타난 밀리에게 마음을 빼앗긴 가이.
그녀에게 한눈에 반하기 전까지 그에겐 뭐하나 부족한 것이 없었습니다.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의 한장면


갖은 노력 끝에 다시 만난 그녀가 가이에게 전한 메시지는 '가이가 비디오 게임 속 캐릭터이며, 이 가상의 세계는 곧 파괴 될 것이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영화프리가이
프리시티 게임뷰


혼란스러워 하던 가이는 상황을 파악하고는 더 이상 배경캐릭터가 아닌, '프리 시티'의 파괴를 막기 위한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영화프리가이
혼란스러워하는 가이


영화 <프리가이>를 보며 떠오르는 추억의 영화가 있었으니, 바로 '트루먼쇼'입니다. 

트루먼쇼의 게임판 버전!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의 한장면


 <프리가이>에서 가이는 영화의 주인공이지만 게임 속의 주인공은 아닙니다.
가이는 게임속의 NPC로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의 컨텐츠를 진행함에 있어 도움이 되기 위해 행동 패턴이 정해져 있는 배경 캐릭터인것입니다.
그런 가이의 시점에서 이 영화<프리가이>는 매우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 나갑니다.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의 한장면



<프리가이>에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없는 '가이'가 자유롭게 행동하고 사고하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현실과 게임, 가상의 세계를 넘나들며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진지하게 전개되는 <프리가이>를 보며 현실 속의 나는 어떤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영화프리가이
영화 프리가이의 한장면


자유로운 도시에 살고 있지만 매일 같은 일상속에서누군가의 NPC와 같은 존재로 살고 있지는 않은지,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고 싶지만 딱히 의지도 없고 용기도 없는 그런 삶은 아닌지,
영화를 보며 '가이'에 몰입되어 히어로가 되는 상상을 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